⭐️아래 내용은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멘토님의 강의를 압축한 내용입니다. 경쟁 PT에서 답은 존재하지 않는다. 클라이언트의 공감을 얻어낼 수 있는지의 여부에 따라 광고 수주는 결정이 된다.그렇다면 어떻게 클라이언트의 공감을 얻어낼 수 있을까? 그 답은 설득이다. 설득의 방법은 다음과 같다.1. 감정을 자극하라2. 이야기를 만들어라 (스토리텔링하라)3. 나를 팔아라4. 인용과 비유, 사례를 사용하라5. 쉬워야 한다6. 압축을 했다면 반복하라 1. 감정을 자극하라. 광고 PT에는 팩트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처음 5분 안에 클라이언트를 휘어잡는 것이 중요하다. 클라이언트는 끊임없이 평가하려 하고, 딴생각을 하며, PT 하는 당사자를 남의 편이라 가정한다. 이런 방해 요소를 제거해야 클라이언트를 휘어잡을 수..